메이플스토리2 신규 콘텐츠 12개 이상, 겨울 업데이트 소식 대공개
2015.11.06 00:35게임메카 이재홍 기자
11월 5일(목), 메이플스토리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적화, 펫, 악기 연주 등,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건의했던 플레이의 개선과 콘텐츠의 추가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대미지 미터기' 삭제로 큰 화제가 됐던 던전 플레이를 위한 개편안도 발표됐다. 이에 게임메카는 공개된 업데이트 소식들을 기사 한 편에 정리했다. 본문을 참고하자.













▲ 두 번에 걸쳐 예정된 메이플스토리2 11월 업데이트
11월 5일(목), 메이플스토리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했다.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최적화, 펫, 악기 연주 등 유저들이 꾸준히 건의했던 콘텐츠 추가와 개선 사항이 반영된다. 그리고 '대미지 미터기' 삭제로 큰 화제가 됐던 던전 플레이를 위한 개편안도 발표됐다. 이에 메이플스토리2 게임메카는 공개된 업데이트 소식을 기사 한 편에 정리했다. 본문을 참고하자.

게임 최적화 작업이 다시 한 번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2는 2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모이면 프레임이 낮아지는 결함이 있었다. 1차적으로 개선 전후 영상을 통해 자세한 내용이 공개되며, 이는 11월 26일(목) 실제 적용할 예정이다.

▲ 최적화 영상이 곧 공개된다

총 12가지 이상의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낚시, 펫, 연주, OX 퀴즈 등 생활형 즐길거리 뿐만 아니라, '카트반, 미카, 모험' 등 단어 하나만으로 추측이 가능한 소식도 연달아 공개됐다. 그 밖에도 아직 공개되지 않은 6가지 콘텐츠가 남아있으며, 11월 한 달 동안 예정된 2번의 업데이트 전후로 모두 공개된다.

▲ MC케이가 진행하는 메이플 OX 퀴즈쇼

▲ 일부는 메이플스토리2 초창기에 기획되어 많은 관심을 불렀던 콘텐츠들이다

▲ 이제는 '배신의 아이콘'이 된 카트반

뷰티 데이가 돌아온다. 뷰티 데이는 메럿을 사용하는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피부색, 표정, 염색의 커스터마이징 전부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7월 오픈 당시에 진행됐었던 뷰티 데이 이벤트는 유저들의 호응을 받아 지난 8월 한 차례 더 열린 적이 있으며, 11월 업데이트에 맞추어 또다시 유저들을 찾아온다. 단, PC방 접속자에 한해서만 제공되니 참고하자.

▲ 하고 싶은 커스터마이징이 있다면 기다리자

던전 플레이에 대한 개선도 이루어진다. 10인 던전에서만 최고급 장비를 얻을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이 바뀐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4인 던전에서도 같은 수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0인 던전 입장 시 바로 보스와 대면했던 단순한 방식을 철폐하고, 던전 길이를 늘려 일반 및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해 나아가 끝내 보스와 마주치는 서사적인 던전이 등장한다. 이로 인해 직업별 고유 역할이 더 중요해질 전망이다.
'대미지 미터기'의 대안도 예고됐다. 플레이어의 한계와 성장을 시험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할 수 있는 PVE, PVP 콘텐츠와 '아이템 점수 고도화'다. 아래는 '개발자의 편지'라는 제목으로 밝혀진 내용이다.
- 기존 10인 던전은 하드코어 유저를 위한 최상위 콘텐츠로 포지셔닝- 여타 10인 던전과 4인 던전들은 상위 던전으로 리뉴얼- 신규 4인, 10인 던전 추가- 10인 던전은 보스와 바로 대면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여러 구간을 거쳐 일반 및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고 최종 보스 몬스터를 만나는 구조로 변경, 대미지 중심에서 역할 중심의 플레이로 개선- 플레이어의 한계와 성장을 시험할 수 있는 PVE 콘텐츠 추가- 개인 전투장을 비롯한 PVP의 룰 개편- 하드코어 유저들이 훈장으로 여길 수 있게끔 아이템 점수 고도화

▲ 이제 10인 던전만 돌지 않아도 된다

▲ 대미지 중심에서 역할 중심으로 바뀌게 될 보스 던전
SNS 화제
-
1
AI 사용 논란, ‘포스탈’ 신작 공개 48시간 만에 개발 취소
-
2
'철권' 하라다 가츠히로 PD, 올해 말 반다이남코 퇴사한다
-
3
[롤짤] 실망스러운 디플 독점, KeSPA 컵 졸속 운영 논란
-
4
한국형 퇴마RPG '전국퇴마사협회' 19일 앞서 해보기 출시
-
5
[순정남] 출장 오는 메딕이모, 게임 속 '돌팔이' TOP 5
-
6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7
9일 예정이었던 몬헌 쇼케이스, 일본 지진으로 연기
-
8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9
스팀 평가 ‘압긍’ 받은 리듬 닥터, 정식 출시 전환
-
10
미국에서 Xbox 제친 콘솔 '넥스 플레이그라운드' 화제
많이 본 뉴스
-
1
AI 사용 논란, ‘포스탈’ 신작 공개 48시간 만에 개발 취소
-
2
[오늘의 스팀] 데모부터 ‘압긍’ 받았던 언비터블 출시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롤짤] 실망스러운 디플 독점, KeSPA 컵 졸속 운영 논란
-
5
업데이트 주의보, 버그 쏟아진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
6
'철권' 하라다 가츠히로 PD, 올해 말 반다이남코 퇴사한다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엣지러너 캐릭터 포함, 사이버펑크 TCG 발표
-
9
[순위분석] 시즌 말이라지만, 디아블로 4 출시 이래 최하위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