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롤 점검 완료, 프리 시즌 변경점 총 정리
2015.11.10 21:23게임메카 홍중석 기자
▲ 롤 점검 이후 대격변을 겪는 원거리 딜러
11일(수), 리그 오브 레전드가 롤 점검을 실시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5.22 패치에서는 시즌5 랭크 게임이 종료되고 프리 시즌이 시작된다. 이와 함께 '원거리 딜러' 다수가 리메이크되고 신규 특성이 적용된다. 여기에 신규 아이템들도 대거 출시되어 아이템 선택의 폭이 넓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격변'으로 원거리 딜러 각자의 색깔이 뚜렷해진다. 케이틀린은 기존보다 긴 사거리와 딜링 능력을 갖추게 되었고, 코르키 역시 '마법 대미지형 원거리 딜러'라는 고유한 특징을 지닌다. 또한, 그레이브즈와 미스 포츈에게는 높은 광역 딜링 능력이 부여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틀을 깬 코그모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든 챔피언들은 최대 공격 속도가 2.5로 제한된다. 하지만 롤 점검 이후 코그모의 최대 공격 속도는 5.0으로 확장되어 '캐리력'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프리 시즌이란 이름에 걸맞게 '특성'도 개편된다. 먼저 '공격', '방어', '보조'로 분류되는 특성은 '흉포','책략', '결의'로 이름이 변경된다. 각 분류에는 최대 18포인트를 투자할 수 있으며 한 티어에 투자할 수 있는 특성 포인트의 최대치는 '5'로 제한된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역시 변경된다. '탐욕의 검'을 포함한 총 11종의 아이템이 삭제되며 18종의 신규 아이템이 추가된다. 또한, '정수 약탈자', '서리 여왕의 지배', '구인수의 격노검' 등 각종 아이템의 능력치와 가격이 재설정된다.
이외에도 대다수 챔피언들의 밸런스가 조정되어 픽밴률 변동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다음 링크를 통해 원거리 딜러들의 변경점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