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직업순위] 메이플스토리2 11월 4주차, 나이트 장기 집권 돌입
2015.11.26 18:53게임메카 이재홍 기자
메이플스토리2의 직업 순위 그래프가 지난 주와 일치된 결과를 나타냈다. 이러한 현상은 지금까지의 순위 통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점유율 또한 프리스트만이 약 3%의 증가폭을 이룬 데 반해, 다른 직업들은 1% 안팎의 변화만을 보였다.
이로써 지난 10월 3주차에 첫 1위를 달성했던 나이트는 4주째 장기 집권을 하는 국면에 이르렀다.
나이트의 1위 독판, 그리고 고착된 순위는 발록 업데이트와 함께 밸런싱된 던전, 직업 공략이 영향을 미쳤다.
26일(목), 11월 두 번째 메이플스토리2 업데이트에서는 던전 보스들에 직접적인 상하향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발록을 비롯한 상위 보스들의 난이도가 유지되면서 직업 조합 등 기존 공략의 틀도 달라지는 점은 없을 전망이다. 실제로 발록의 경우, 공략에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면 무던한 처치가 가능하다는 평이다.
직업쪽에도 큰 변화는 없었다. '그라인드 스타'와 같은 일부 스킬이 편의성 측면에서 강화됐지만, 스킬들의 전체적인 대미지는 그대로다. 단, 보스의 패턴에 따라 조합이 구성되는 현상은 공격력과 큰 상관이 없다는 것이 중론이다.
▲ 곧 발록을 대신할 새로운 적이 등장한다
한편, 9번째 직업으로 추정되는 이름과 그림 일부가 겨울 업데이트 티저 페이지에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번 유저들에 의해 발견됐던 이름과 티저 페이지에 적힌 스펠링에 따라 '룬블레이더'라고 점쳐지고 있으며, 직업 선호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