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중의 올스타는 누구? '롤 올스타 2015' 유저 투표 개시
2015.12.01 17:13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2015 올스타’에서 사용할 게임 모드에 대한 유저대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는 문자 그대로 전세계 인기 프로게이머들이 팀의 경계를 초월해 겨루는 이벤트전이다

▲ 전세계 인기 게이머가 모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5 올스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전세계 인기 게이머가 모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5 올스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e스포츠 대회 ‘리그 오브 레전드 2015 올스타’에서 사용할 게임 모드에 대한 유저대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는 문자 그대로 전세계 인기 프로게이머들이 팀의 경계를 초월해 겨루는 이벤트전이다. 이번 대회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북미 ‘리그 오브 레전드’ 정규리그 스튜디오에서 10일(미국 현지기준)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올해 올스타전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는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북미로 구성된 팀 파이어와 유럽, 중국,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지역이 속한 팀 아이스 사이에서 펼쳐지는 지역대항전이고, 둘째는 다채로운 1vs1 토너먼트다.
지역대항전은 양 팀에 속한 국가들이 서로 한번씩 맞붙게 돼 총 9경기가 치러진다. 이후 최종 결과에 따라 각 진영에서 가장 성적이 좋은 2팀이 올스타 이벤트 마지막 날 열리는 지역대항전 결승에 진출하게 된다. 또한, 선수 30명이 모두 참전하는 1vs1 토너먼트는 ‘칼바람 나락’에서 진행되며, 먼저 상대를 처치하거나, CS 100개를 획득하거나, 포탑을 파괴하는 쪽이 승리를 가져간다.
양 팀은 이외에도 원거리 딜러 모드, 암살자 모드, 단일 챔피언 모드, 둘이 한마음 모드, 올스타 중의 올스타, 픽 10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포인트 쟁탈전을 벌인다. 올스타전 마지막 날에 최종적으로 포인트를 비교해 더 많이 획득한 진영이 우승하게 되며, 우승한 팀에 포함된 3개 지역 플레이어들에게는 2016년 시즌 초기에 일정 기간 동안 IP 부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과연 이들이 어떠한 조합으로 이벤전을 벌일지는 유저대상 투표로 결정된다. 우선 올스타 중의 올스타에선 출전자 30명 가운데 투표로 다시 10명을 뽑아 대전을 펼친다. 이어서 픽10 모드에선 투표로 각 팀이 플레이할 챔피언을 5개씩 골라주고, 선수가 이 중에서 고르도록 한다. 끝으로 올스타 기념 스킨은 투표에 따라 ‘노틸러스’, ‘다이애나’, ‘티모’ 셋 중 하나가 될 예정이다. 이번 투표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올스타 2015’ 소환사 아이콘이 주어진다.
라이엇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권정현 총괄상무는 “’리그 오브 레전드 2015 올스타’는 팬들이 꿈꿔왔던 각 지역 드림팀이 맞붙는 시합부터 재미 위주의 이벤트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며 “유저 여러분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이번 투표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SNS 화제
-
1
만쥬 린슈인 “오래 사랑 받는 아주르 프로밀리아 될 것”
-
2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3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6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7
[순정남] 모든 게이머가 바라는 '기준 좀 정해줘' TOP 5
-
8
16 대 9 화면 지원, 그랑블루 판타지 내년 3월 스팀 출시
-
9
올해 신작 중 '100% 완주' 가장 높은 게임은 33 원정대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6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와 '많이' 닮은 中 게임 화제
-
7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
8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9
[롤짤] '언제까지 젠한티야?' LCK 대격변 예고하는 농심
-
10
또 연기… 아크 2 출시는 ’2028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