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추어리vs스트롱홀드, 마이트앤매직 히어로즈6 영상
2011.06.16 11:54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 전투 영상(출처: 유튜브)
정통 턴제 시뮬레이션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의 새로운 전투 영상이 공개되었다.
유비소프트는 지난 6월 15일,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의 신규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신규 진영인 ‘생추어리’와 야만인으로 구성된 ‘스트롱홀드’ 간의 대결을 맛볼 수 있다. 액션을 취할 때마다 공격 모습을 보여주는 짧은 컷신이 전투에 생동감을 더한다.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에는 앞서 소개한 두 진영은 물론 인간들과 신성한 존재로 구성된 헤이븐, 지옥의 악마로 구성된 인퍼노, 언데드가 주를 이루는 네크로폴리스 등이 등장한다.
턴제 전투 방식이란 실시간으로 유닛을 움직이는 RTS와 달리 양 플레이어가 번갈아 가며 원하는 유닛을 선택해 액션을 진행하는 것이다. ‘체스’와 유사한 스타일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각 유닛마다 전진 할 수 있는 범위 및 액션의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턴이 돌아올 때마다 가장 높은 효율을 이끌어낼 전술적 위치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는 오는 6월 28일부터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 베타 테스트에는 3종의 대형 솔로 플레이 맵과 3명의 유저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 전용 맵 ‘브로큰 얼라이언스’가 공개된다.
‘워해머: 마크 오브 카오스’ 등을 개발한 블랙 홀 엔터테인먼트가 제작 중인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는 전작의 400여 년 전 이야기를 다루며 게임의 주인공은 ‘오크’ 종족을 이끄는 ‘산도르’이다.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6’의 베타 테스트는 사전 예약 구매를 실시하면 참가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목숨 걸고 싸우자, 스팀 '전쟁 게임‘ 할인 29일 시작
-
4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5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6
[이구동성] 혐한? 실수?
-
7
무기 만드는 소울라이크 ‘블레이드 오브 파이어’ 체험기
-
8
일본에서만 220만, 닌텐도 '스위치 2 물량 부족' 사과
-
9
봄 축제 장비 등장, 몬헌 와일즈 ‘화무의식’ 23일 열린다
-
10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자율심의 받고도 출시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