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공중볼 선수 변경 개선, 골키퍼 AI는 하향
2015.12.10 13:03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 피파온라인3가 정기 점검과 함께 진행한 엔진 업데이트 후 추가 개선 사항
10일(목), 피파온라인3는 정기 정검과 함께 엔진 업데이트 후 추가 개선 사항을 게임에 적용했다.
여러 사항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공중볼 상황 개선'이다. 이전까지 피파온라인3는 볼이 공중에 있을 때 선수 변경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순간의 콘트롤이 승패에 영향을 주는 스포츠 게임에서 해당 문제는 큰 불편을 야기했고,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관련 커뮤니티에 꾸준히 불만을 토로했다.
이에 피파온라인3는 오늘 패치를 통해 공중볼 선수 변경 문제를 개선했다. 업데이트 이후 앞서 말한 문제가 사라졌고, 이와함께 지적된 골키퍼 AI와 패스 속도 역시 손을 봤다.
먼저 골키퍼는 AI가 하향 조정되었다. 그동안 수 차례 나온 골키퍼들의 '신들린 듯한 선방'은 이제 빈도가 줄어들 전망이다. 그리고 패스의 세기가 소폭 상향되어 공격 전개가 보다 수월해졌다. 그러나 지난 엔진 정도의 수준은 아니라는 평가도 있어 무분별한 패스 플레이는 자제하는 것이 낫다.
끝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 게임 입장 시 들을 수 있는 BGM이 추가되었다. 타이틀 곡 'The Other Line'은 유지되고, 'Animals(instrumental)', 'The Phoenix', 'Dear Maria, Count me in', 'Put You in Your Place', 'Yeah Yeah Yeah', 'Run', 'Emergency'가 신규 음악으로 선정되었다.
다음은 피파온라인3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12월 10일 패치 노트 전문이다.
|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2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3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4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5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6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7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8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9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10
용녀 키우는 육성시뮬 신작 '드래플린', 유저 한국어 패치
ㅇㅇ2015-12-13 16:28
신고삭제이게 개선이랑께
ㅇㅇ2015.12.13 16:28
신고삭제이게 개선이랑께
웃긴다 개선이라고?2015.12.15 18:15
신고삭제골키퍼 너무 잘막는다니까 반대로 허수아비로 만들어 버리고, 공중볼 커서 너무 안바뀐다니깐, 헤딩하려고 s눌렀는데 선수가 변경돼 버리고...... 피파 패치보다 넥슨 직원들 현실패치부터 진행해야할듯
웃긴다 개선이라고?2015.12.15 18:16
신고삭제수비 ai도 가로채기, 태클 능력만 상향되었지 공간적인 수비능력은 영.... 최고의 선수들로 꾸려서 해도 지능은 동네축구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