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신규 전설 분석] '금사자' 카를로스 발데라마
2015.12.17 17:54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12월 17일(목), 피파온라인3가 4명의 월드 전설 선수를 추가했다.
'월드 전설'은 과거 화려한 플레이로 축구팬들의 눈을 사로잡은 선수를 피파온라인3에 구현한 카드다. 지금까지 펠레, 마르코 반 바스텐 등 각국의 레전드 선수들이 게임에 구현됐고, 실제 축구 정보를 충실히 반영하는 피파온라인3의 특성상 이들은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는 이번에 추가된 4명의 전설 선수를 조사해 보았으며, 본 기사에서 분석할 선수는 '카를로스 발데라마'다.
'금사자' 카를로스 발데라마
▲ 콜롬비아의 레전드 카를로스 발데라마
발데라마는 현역 시절 '축구 변방' 콜롬비아를 세계에 알린 선수다. 독특한 헤어 스타일로 주목을 받았으나, 그의 진가는 외모가 아닌 플레이에 있었다.
발데라마는 득점보다 경기 조율에 일가견이 있는 미드필더였다. 1990년 월드컵 독일전에서는 환상적인 공간 패스로 프레디 린콘의 동점골을 어시스트했다. 당시 독일의 주장 마테우스는 '비단결 같은 패스였다'라며 발데라마에게 찬사를 보냈다.
실력만큼이나 수상 경력도 화려하다. 발데라마는 남미 올해의 선수상 2회, 메이저리그 사커 MVP 1회, FIFA 100(펠레가 선택한 현존 최고의 축구 선수 목록) 선정, 코파 아메리카 MVP를 1회 수상했다. 애칭은 'EL Pibe(아이, 꼬마)'이며, '금사자'란 별명도 있다.
▲ 발데라마 스페셜 영상 (출처: 유뷰트 채널 Magic Football)

▲ 발데라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발데라마는 패스에 최적화된 선수다. 1강화 1레벨 기준 짧은 패스와 긴 패스가 모두 95 이상이며, 시야는 96이다. 그리고 특성에는 '패스 마스터'가 있어 중원에서 최전방 공격수에게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줄 수 있다. 주포지션은 CAM이고, 수비 관련 능력치는 평균 이하이기 때문에 CM 이하는 소화하기 힘들다.
많이 본 뉴스
-
1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2
마비노기 모바일 홈페이지에 정체불명 팝업이 띄워졌다
-
3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6
카드사 심의 결과? 스팀서 '야겜' 100여개 일괄 삭제
-
7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일론 머스크, AI 챗봇 '그록'에 애니메이션 풍 동반자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