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아크로드·R2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2011.09.05 11:35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하는 `아크로드`
웹젠이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는 9월 8일부터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아크로드’와 ‘R2’가 추석맞이 게임 내 이벤트를 시작한다.
웹젠의 ‘아크로드’와 ‘R2’는 각각 2005년과 2006년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스테디셀러 게임들이다.
우선, ‘아크로드’에서는 9월 8일부터 29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해 얻는 ‘깨송편’, ‘팥송편’ 등을 조합해 추석이벤트 아이템 ‘추석선물상자’와 ‘모듬송편’을 만들 수 있다.
‘추석선물상자’는 ‘한복 코스튬’/‘보름달 펫’ 등의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모듬송편’은 게임진행을 원활히 할 수 있는 능력치 향상 효과를 제공한다. 각 이벤트 송편들은 게임 내에서 거래도 가능하다.
‘R2’에서는 9월8일부터 15일까지 최고 레벨의 ‘매터리얼’등 게임 내 고급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건방진 토끼’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모든 필드에서 등장하는 ‘건방진 토끼’를 사냥해 얻는 ‘건방진 토끼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 해당 계정은 자동으로 9월 22일에 선물을 지급하는 추석이벤트에 응모된다. ‘건방진 토끼카드’ 보유 개수가 많을 수록 이벤트 선물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현재, R2는 지난 9월 1일 스피드서버 초기화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 ‘만월의 유적지’ 컨텐츠를 스피드서버에 적용해 스피드서버 고객들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업데이트는 오는 10월 중 일반서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웹젠의 국내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노동환 사업실장은 “긴 연휴가 될 이번 추석을 맞이해 쉽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여러 혜택을 받으시기 바란다” 면서, “이후 하반기 국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의 게임 모두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을 준비 중이니 자사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웹젠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지스타2011’에서 신작 공개를 비롯한 여러 이벤트를 준비해 국내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웹젠은 현재 ‘뮤2’, ‘아크로드2’등의 기대작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