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 야수전사 OP 등극? 랭킹 1위가 생각하는 밸런스 조정
2016.01.22 14:03게임메카 최영민 기자
공격 모션과 움직임, 스킬 상향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밀착', '고속 습격' 스킬에 큰 변화가 있었다. 가디언 '아이언 디펜더'의 '수호의 망치', '그레스 레오'의 '대지 발톱' 상향도 눈여겨볼 만 하다.
주요 스킬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부탁한다.
'밀착'은 분노를 회복할 수 있고, 마스터하면 쿨타임이 짧아 연달아 사용할 수 있다. 덕분에 상대에게 접근하기 쉬워져 콤보를 사용할 때 중요한 스킬이 되었다. 대각선 이동도 가능하므로 '분노의 이끌림' -> '밀착' -> '분노의 폭격' 콤보를 사용하면 좋을 듯하다.'고속 습격'은 이제 피격된 적에게 짧은 시간 '느림' 효과를 부여한다. 이에 따라 PvP 중요 스킬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끝으로 신규 스킬 '맹렬한 주먹'도 좋다고 생각한다. 대미지가 높은 스킬은 아니지만, 짧은 시간 무적상태가 되어 다양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다.
가디언 부분에서 눈여겨 볼 점은? 스킬도 함께 말해달라.
'아이언 디펜더'의 '수호의 망치'에 느려짐 현상이 추가되었다. 여기에 위치 조정이 넓어져 대미지를 넣는 것뿐만 아니라 상대 스킬을 피하는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그레스 레오'는 핵심 스킬 '대지 발톱'이 상향되었다. 쿨타임이 2분에서 45초로 대폭 줄어 결투장에서 두 번 사용이 가능해졌다. '대지 발톱'은 상대의 도주기가 없을 때 '회오리바람'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굉장히 강력하다. 따라서 '그레스 레오'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 같다.
이번 야수전사 패치에 대해 만족하는가?
추가 스킬이 많고 단축키 지정이 바뀌어 아직 손에 익지 않지만, 익숙해지면 많은 스킬 콤보가 가능할 것 같다. 지금까지 야수전사가 PvP에서 가장 약한 직업으로 분류되었으나, 이제 대 파란이 예상된다. 정말 만족한다.
패치와 만레벨 확장으로 인해 스킬 트리에 변화가 생길 것 같다. 현재 어떤 스킬에 투자를 하고 있나?
스킬 초기화를 여러 번 하며 연구 중에 있다. 아직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먼저 '밀착' 스킬을 마스터 했다. '철갑 방어' 스킬도 마스터하려 한다.'철갑 방어'를 잘 설명하지 못했는데 이제 마스터를 하면 쿨타임이 대폭 감소한다. 지속시간도 1초에서 3초로 길어져 충분히 연구할만한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 이번 패치로 상향된 '철갑 방어'
지속시간이 1초에서 3초로 대폭 상승했다
[캐릭터] 2. 야수전사 밸런스 조정 5초 감소합니다. 변경되었 습니다. |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