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2·히어로즈 질주, Team MVP 'e스포츠 다큐멘터리' 만든다
2016.03.23 11:2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Team MVP 로고 (사진제공: Team MVP)
한국 e스포츠 프로게임단 TEAM MVP는 23일, 중국 게임 & 토너먼트 콘텐츠 제작사 ImbaTV와 e스포츠 콘텐츠 개발 및 비즈니스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mbaTV는 2014년 '도타 2' 세계대회 '더 인터내셔널 2014 (TI4)' 중국어 중계 파트너쉽을 시작으로 현지에서 스타래더(Starladder)와 아이리그(i-League)를 통합한 SL i-LeagueStarSeries를 진행 중이다.
토너먼트 외에도 중국 스트리밍사 DouyuTV와 중국 유튜브로 불리는 Youku와 파트너쉽을 맺고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고 있다.
ImbaTV와 MOU를 체결한 TEAM MVP는 '리그 오브 레전드', '도타 2',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등 다야한 종목에서 활동하는 팀을 보유한 게임단이다. 최근 '도타 2' MVP 피닉스가 중국에서 열린 '도타 2' 해외 대회 '상하이 메이저 2016'에서 4위에 입상한 것에 이어 크로아티아에서 진행된 '도타 핏4'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무서운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동시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MVP 블랙은 '히어로즈 슈퍼리그 시즌 1'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 외에도 MVP '리그 오브 레전드' 팀 역시 무패행진을 기록하며, 챌린저스 리그 1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종목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이번 MOU를 통해 ImbaTV와 Team MVP는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e스포츠 콘텐츠를 만들어 공개할 예정이다.
ImbaTV Zhang Zhexi COO, Co-Founder는 “한국과 중국 그리고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보유한 명문 프로게임단 Team MVP와 e스포츠 콘텐츠 제작과 비즈니스 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해 기쁘며, 앞으로 e스포츠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Team MVP와 함께 노력 하겠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Team MVP 최윤상 감독은 “팬들에게 다양한 e스포츠 종목에서 좋은 성적과 즐길 수 있는 경기를 보여주는 것 이외에 e스포츠를 통해 어떤 즐거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ImbaTV와의 만남을 통해 e스포츠와 프로게임단 그리고 콘텐츠 제작 그룹과 의 콜라보를 통해 전 세계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번 MOU를 통해 ImbaTV와 Team MVP가 함께 만들어갈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