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로대 OG 문 드웰러즈' 한국어판, 7월 7일 정식 발매
2016.04.15 13:10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2차 프로모션 영상 (영상제공: BNEK)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BNEK)는 오는 7월 7일(목), 인트라게임즈와 협력하여 PS4용 RPG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를 한국어화 정식 발매한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벽을 넘어 집결하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본격 크로스오버 SRPG다. 91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이제껏 발매된 타이틀 수는 90개, 누계출하량은 1억 6,700만 장에 달하며 그간 참전한 로봇은 셀 수조차 없다.
새롭게 출시되는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는 시리즈 25주년 기념작이자, 최초의 PS4 대응작이기도 하다. 현재까지 공개된 바로는 ‘슈퍼로봇대전 J’와 ‘GC’가 새롭게 합류함은 물론 기존 ‘OG’ 참전작도 대거 복귀하고, 게임의 기본을 익힐 수 있는 ‘가이던스 시나리오’가 탑재된다.
아울러 2기의 로봇이 팀을 이루어 전투를 벌이는 ‘트윈 배틀 시스템’과 특정 기체에서 무기를 환장할 수 있는 ‘웨폰 셀렉트 시스템’, 인접한 트윈 유닛 2 부대로 강력한 공격을 행하는 ‘맥시멈 브레이크’ 등 본 편 독자의 시스템을 다수 탑재되어 보다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해졌다.
7월 7일 한국어화 정식 발매되는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EK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슈퍼로봇대전 OG 문 드웰러즈' 스크린샷 (사진제공: BN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