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주인공이 조태훈? '타이탄폴 2' 상세 정보 공개
2016.06.13 12:48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타이탄폴 2' 싱글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 '타이탄폴 2' 멀티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EA가 퍼블리싱하는 FPS ‘타이탄폴 2’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EA는 지난 12일(북미 기준) E3를 앞두고 진행된 자체 게임쇼 ‘EA 플레이’에서 ‘타이탄폴 2’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 영상을 통해 지금까지 베일에 감싸였던 ‘타이탄폴 2’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이번에 새로 등장한 ‘타이탄폴 2’ 싱글플레이 주인공은 모종의 전투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소총수 ‘잭 쿠퍼’와 전투 중 파일럿이 사망해 어쩔 수 없이 ‘잭’과 링크한 타이탄 ‘BT7274’로 보인다. 공개된 영상에서 ‘BT7274’는 지휘관으로 보이는 여성과 대화하고, 주인공이 부르는 목소리에 반응하는 등 단순한 병기 이상의 AI를 보유한 타이탄으로 묘사됐다. 아울러 주인공이 ‘조태훈’이라는 이름이 적힌 총기를 들고 있어 한국인일수도 있다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외계 생물이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거친 자연환경, 수많은 타이탄들이 벌이는 전투 등 전반적인 분위기를 살펴볼 수 있다. 여기에 타이탄이 상대방이 발사한 미사일을 칼로 튕겨내는 등, 새로운 액션도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멀티플레이 트레일러에서도 다양한 변화를 볼 수 있다. 먼저 ‘로프 런처’는 높은 곳에 올라가는 기본적인 활용과 함께, 적 타이탄에 걸어 단숨에 뛰어넘거나 멀리 떨어진 적 파일럿을 끌어당겨 공격하는 등 다양한 움직임을 가능케 한다. 또, 파일럿이 투명해지거나 주변에 있는 적을 한 군데로 모으는 수류탄, 공중에서 잠시 떨어지지 않고 총기를 발사하는 등 신규 요소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날 트레일러 공개와 함께 ‘타이탄폴 2’ 발매 일정이 공개됐다. ‘타이탄폴 2’는 오는 10월 28일 PC, PS4, Xbox One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