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인의 파이터가 온다! ‘KOF 14’ 무료 체험판 국내도 배포
2016.07.19 11:34 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3D 그래픽으로 완전히 달라진 ‘쿠사나기 쿄’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SNK가 20일, 자사의 대전액션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PS4 무료 체험판을 PSN을 통해 배포한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는 지난 ‘도쿄게임쇼 2015’ 현장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신작으로, 이전과는 확 달라진 3D 그래픽으로 많은 게이머들 눈길을 끌어 모은 바 있다. 특히 당시에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의 전투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 그래픽을 두고 기존 팬들의 호불호가 크게 갈리기도 했다.
체험판에서는 이번 작품에 참전하는 7명의 캐릭터를 체험해볼 수 있다. 캐릭터로는 기존작에서 꾸준히 참여해온 ‘쿠사나기 쿄’와 ‘시라누이 마이’는 물론, 이번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실비 폴라 폴라’와 ‘킹 오브 다이노소어’, ‘슌에이’, 그리고 ‘넬슨’ 등이 포함된다. 아쉽게도 모드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아닌 ‘로컬 대전 모드’만 지원할 예정이다.
체험판 소식과 함께, 새로운 스토리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시리즈의 영원할 라이벌 ‘쿠사나기 쿄’와 ‘야가미 이오리’의 대립 외에도, 이번에 대회를 새롭게 주최한 신규 캐릭터 ‘안토노브’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이후에는 주요 팀을 하나씩 보여주다가, 영상 막바지에 초자연적인 힘에 둘러쌓인 정체불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캐릭터 대사를 살펴보면, 이번 작품의 최종 보스로 유추할 수 있다.
체험판 이후 ‘더 킹 오브 파이터즈’의 국내 정식 출시 시기는 오는 8월 23일(화)이다.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4'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