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주 간 진행되는 레이스, 카트라이더 리그 새 시즌 14일 개막
2017.01.13 15:4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오는 1월 14일,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리그 듀얼 레이스 시즌 2 (이하 듀얼 레이스 시즌 2)'를 개막한다.
'듀얼 레이스 시즌 2' 총 상금은 역대 최대인 8,700만 원이며 1월 14일 오후 6시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4월 15일까지 13주 간 실시된다.
개막전에는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이 소속된 'SEDA-Racing'과 '케이프컵-판타스틱', 'Sense Line', 'QusenN_White'가 출전한다. 문호준이 이끌고 있는 'SEDA-Racing'은 지난 시즌 우승팀 '쏠라이트-인디고' 맴버들로 결성된 팀으로 이번 시즌 활약도 기대되고 있다.
지난 1월 6일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를 시작한 개막전 관람 티켓은 판매 시작 두 시간 만에 전석 매진됐다. 현장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카트라이더’ 아이템이 담긴 ‘쿠폰’과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이번 시즌은 선수 4명으로 구성된 총 8개 팀이 격돌하는 토너먼트 대전과 선수 16명이 대결을 펼치는 개인전으로 구성된다. 또, 리그 11주차에는 '카트라이더 리그' 최초로 한국, 대만, 중국 3개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국가 대항전이 열릴 예정이다.
'듀얼 레이스 시즌 2'는 '카트라이더'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와 스포TV 게임즈, 네이버 e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