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언더 파이어 2' 러시아 테스트 앞두고 홍보 본격화
2017.07.12 11:19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러시아 포게임닷컴에 피쳐드된 '킹덤 언더 파이어 2' (사진제공: 블루사이드)
블루사이드는 12일(수), 자사의 전략 MMORPG ‘킹덤 언더 파이어 2’를 러시아에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홍보에 돌입했다.
블루사이드는 지난 3월, 현지 퍼블리셔 이노바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후 번역을 포함한 현지화 작업에 집중해왔다. 이번 3분기 내로 첫 현지 비공개 테스트가 계획되어 있는 만큼, 유력 채널을 활용해 유저 확보에 팔을 걷어 부쳤다.
우선 이노바 측은 자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 ‘포게임닷컴’ 메인 화면에 ‘킹덤 언더 파이어 2’를 추천 게임으로 노출시켰다. 포게임닷컴은 매월 300만 명 이상의 현지 유저가 접속, 게임 정보와 관련 내용들을 교류하는 대형 게임 커뮤니티 공간으로 애용되고 있다.
아울러 러시아판 페이스북이자 최대 규모 SNS ‘브콘탁테’에 ‘킹덤 언더 파이어 2 공식 페이지를 개설하여 양방향 소통을 본격화했다. 이곳에는 역대 시리즈 소개는 물론 SNS 담당자의 돌발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담긴다.
블루사이드 관계자는 “이노바 측과 의기투합하여 러시아 현지에 질적으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고자 각 사의 역량을 한껏 살리고 있다”며 “이노바가 갖추고 있는 유력 채널을 시작으로, 3분기부터는 대규모 마케팅도 전개될 예정인 만큼 많은 러시아 유저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러시아 ‘브콘탁테’ 내 ‘킹덤 언더 파이어 2’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전략 MMORPG '킹덤 언더 파이어 2'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루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