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최초 한국어화, '가면라이더' 게임 신작 12월 발매
2017.09.09 22:19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홍콩, 대만, 한국, 동남아 현지화 발매를 발표한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갈무리)
반다이남코는 9일, 니코니코동화와 유튜브 등을 통해 '가면라이더' 시리즈를 소재로 한 PS4 게임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생방송을 개최하고,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 현지화 발매를 발표했다.
지난 3일 발표된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는 '가면라이더'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대전 액션 게임으로, 과거 PS2와 Wii 등으로 출시된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히어로즈' 시리즈를 계승한다. 게임 내에는 2000년대 이후 방영을 시작한 일명 '헤이세이 라이더' 인기작 주인공들이 총출동한다. 현재 공개된 바에 의하면 최소 18종 이상 라이더들을 선택 가능하다.
이번 게임은 4인 동시 대전(2대 2)이 핵심 콘텐츠로, 온라인 대전 뿐 아니라 PS4 한 대로 4명의 유저가 대전을 즐기는 오프라인 플레이도 지원한다. 온라인 대전 시에는 좋아하는 가면라이더의 가면을 쓰고 다른 유저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로비 기능을 지원한다.
가면라이더들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스킬들은 게임의 백미를 장식한다. 일부 라이더는 대전 중 변신을 통해 더욱 강한 기술을 사용하기도 하며, 2명의 라이더가 힘을 합쳐 사용하는 기술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협동 대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특히 이번 타이틀은 '가면라이더' 게임 시리즈 최초로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와 국내 현지화 발매가 결정되었다.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는 오는 12월 7일 일본에서 PS4로 발매되며, 국내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
일본 현지에서는 오는 11일(월)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예약 구매 특전으로는 PS4용 오리지널 테마를 받을 수 있는 프로덕트 코드가 주어진다. 또한 TV 시리즈에 등장한 주제가와 배경 음악 38곡을 담은 한정판 '프리미엄 R 사운드 에디션' 구매 시 클리어시트 7종과 특제 박스가 주어진다.
'가면라이더'는 1971년 방영을 시작한 특촬물 시리즈로, 곤충을 연상시키는 가면을 쓴 히어로들과 역동적인 변신 장면, 오토바이와 머플러 등의 요소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국내에는 2000년대 이후에서야 TV를 통해 소개된 탓에 동시대 방영을 시작한 '울트라맨' 시리즈에 비해 국내 인지도는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 12월 7일 출시되는 '가면라이더 클라이맥스 파이터즈'
(사진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