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삼국지를 체험하라, '삼국지 13 파워업키트' 출시
2017.09.26 10:53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삼국지 13 with 파워업키트' PS4 패키지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는 26일,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의 전략 시뮬레이션 '삼국지 13' 확장판인 '파워업키트' 한국어판을 발매했다. 게임은 PC, PS4에서 즐길 수 있다.
'삼국지 13'은 2016년 6월 발매된 게임으로, ‘삼국지’ 속 영웅이 되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요소를 내세웠다. 이번에 나온 ‘파워업키트’는 게임 본편에 새로운 요소를 더해 영웅의 삶을 보다 깊고 자유롭게 만든다.
‘파워업키트’에서는 영걸들의 활약 수단을 확대한 ‘위명’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중국 대륙에서의 요충지를 둘러싼 책략이나, 지형을 구사한 지휘로 전략성을 높였다. 아울러 팬들이 기대했던 결혼이나 육아 등의 이벤트가 확충되었고, 삼국지 후기를 비롯한 시나리오의 추가, 시리즈 첫 ‘이벤트 편집’도 탑재됐다.
게임은 본편과 파워업키트를 모두 담은 ‘삼국지 13 with 파워업키트’, 이미 본편을 가지고 있는 플레이어를 위한 ‘삼국지 13 파워업키트’가 발매된다. 초회 특전으로는 ‘오로침공’, ‘강유북벌’, ‘사이육국’ 시나리오가 제공된다. 여기에 ‘삼국지 13’ 출시 당시 제공된 특전 시나리오를 포함한 PC 전용 ‘삼국지 13+삼국지 13 파워업키트’ 합본팩도 출시될 예정.
‘삼국지13 with 파워업키트’ 한국어판은 12세이용가이며, 온라인 쇼핑몰 소프라노(바로가기)를 포함한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삼국지 13 파워업키트'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지털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