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멀티·협동전까지, '스타 2' 무료화 적용
2017.11.16 13:41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16일부터 자사의 RTS ‘스타크래프트2’ 무료 플레이를 적용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2’ 콘텐츠는 1편 '자유의 날개' 캠페인과 최신 유닛 밸런스 업데이트가 적용된 멀티플레이어 레더, 그리고 다양한 능력을 지닌 사령관을 택해 미션을 진행하는 '협동전 모드'다.
만약 '자유의 날개' 이후 이어지는 캠페인 스토리를 경험하고 싶다면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노바 비밀 작전’ 캠페인을 각각 14,000원에 구매하거나, 36,000원 상당의 캠페인 합본을 구매하면 된다. 아울러 ‘스타크래프트 2’ 팬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10월 31일 시점에 ‘자유의 날개’를 보유한 유저에게는 12월 8일까지 ‘군단의 심장’ 캠페인을 무료로 제공한다.
협동전 모드에서는 레이너, 케리건, 아르타니스 사령관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그 외 사령관은 특정 레벨까지 체험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플레이하고자 하는 사령관의 경우, 개별 구매를 통해 레벨 제한을 해제하면 된다.
협동전 모드에 추가되는 신규 사령관 ‘한과 호너’도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미라 한과 맷 호너로 구성된 ‘한과 호너’ 사령관은 협동전 최초로 선보이는 2인1조 사령관으로, 지난 블리즈컨 2017 현장에서 공개됐다.
‘스타크래프트 2’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