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붕대에 곡괭이, 라라 크로프트가 바비 인형으로
2018.02.20 10:44 게임메카 이새벽 기자
▲ '라라 크로프트' 바비 인형 공식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마텔 공식 홈페이지)
예쁘고 귀여운 인형의 대표격인 바비에 이단아가 등장했다. 바로 붕대를 칭칭 감고 곡괭이를 든 전문 모험가 '라라 크로프트'다.
1959년 이래 계속 바비 인형을 만들어온 거대 장난감 기업 마텔은 지난 19일 '툼 레이더'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 바비 인형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라라 크로프트' 인형은 곧 개봉을 앞두고 있는 게임 원작 영화 '툼 레이더' 속 배우에 맞춰 제작됐다.
'라라 크로프트'는 외모부터 귀엽고 깜찍한 전통적 바비 인형과 조금 다른 느낌을 준다. 턱 선은 가늘고 섬세하기 보다는 두껍고 강인한 인상이며, 액세서리로는 목걸이나 팔찌 대신 압박붕대를 두르고 있다. 또한 손에는 무시무시한 등반용 곡괭이를 움켜쥐고 있다. 연약한 공주보다는 강인한 탐험가의 이미지를 강조한 셈이다.
▲ 압박붕대와 등반용 곡괭이가 인상적이다 (사진출처: 마텔 공식 홈페이지)
'라라 크로프트' 바비 인형은 공개와 함께 예약주문이 시작됐다. 가격은 29.99달러(한화 3만 2,101 원)이며, 배송은 3월 9일부터 시작된다. 이 인형은 기본적으로 성인 수집가를 위한 상품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지도와 수첩 등의 탐험용 액세서리가 추가로 동봉됐다.
한편 게임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를 원작으로 한 영화 '툼 레이더'는 2018년 3월 16일 개봉된다. 아직 구체적 줄거리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실종된 고고학자 아버지를 찾아 떠난 젊은 '라라 크로프트'가 어떤 사건을 통해 탐험가로 각성하게 된다는 원작 게임 내용을 대체로 따를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영화 영상 중에는 풍랑으로 배가 좌초되거나, 나무를 깎아 원시적인 활을 만들어 쓰는 등 게임 속 요소들이 상당부분 반영되어 있다.
▲ 영화에서 무기로 사용된 등반용 곡괭이도 액세서리로 등장 (사진출처: 마텔 공식 홈페이지, 영화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