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 밸리' 다음 경작지는 모바일, iOS로 24일 출시
2018.10.10 10:37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젠 스마트 폰에서도 농경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적한 시골에서 농사를 짓는 내용으로 '힐링 게임'이란 평가를 받았던 인디게임 '스타듀 밸리'가 모바일로 출시되는 것이다.
'스타듀 밸리' 개발자 에릭 바론은 9일, 게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타듀 밸리'가 모바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개발자 '시크릿 폴리스(The Sceret Police)'가 이식을 담당해, 모바일 환경에 맞도록 UI와 메뉴 시스템이 일부 개선된다.
'스타듀 밸리'는 PC, 맥, 리눅스 외에도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 된 바 있다. 모바일 버전은 콘솔이나 PC 버전과 동일한 내용의 싱글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PC 유저의 경우 기존 세이브 파일을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으며 자체 제작 모드도 적용할 수 없다.
'스타듀 밸리' 모바일은 오는 24일 iOS에서 먼저 출시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아직 개발 중이다. 가격은 7.99달러(한화 약 9,000원)이고 한국어 지원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트레일러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