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를 위한 헤드셋, 로지텍 '아스트로' 브랜드 출시
2018.10.11 15:58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을 착용한 모습 (사진제공: 로지텍 코리아)
로지텍 코리아는 11일, 아스트로 제품을 로지텍 G 브랜드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스트로 게이밍은 프로게이머나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기기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작년 말 로지텍이 인수했다. 2007년부터 프리미엄 오디오 및 e스포츠 기어 업계의 선두 주자를 이어왔으며, 이번 재출시 제품군에는 A40 TR 헤드셋, A40 믹스앰프 프로 TR, 엄선된 액세서리가 포함됐다. 모든 제품은 프로 게이머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개발되었으며, 고음질의 오디오, 깨끗한 음성 통신, 탁월한 편안함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아스트로 대표 제품인 A40TR 헤드셋과 믹스앰프 프로 TR은 연계 사용을 통해 다른 제품들과는 다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아스트로 믹스앰프 프로 TR은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프로세싱 기능을 갖추고 있어 A40 TR헤드셋에 게임 사운드 및 음성 통신을 지연, 간섭 없이 전달한다.
또한, 보이스 밸런스 조절, 마스터 볼륨 컨트롤 및 4 가지 EQ 설정 등이 게이머의 손끝에서 모두 이뤄지기 때문에 직관적인 컨트롤이 가능하다. LAN 환경의 경우, 별도 소프트웨어 없이 선 연결만으로 음성 채팅을 가능하게 하는 아스트로만의 음성 채팅 연결 기술인 디지털 데이지 체인이 있어 원활한 팀 기반 경기 진행을 할 수 있다. 해당 기술은 음속보다 빠른 완벽한 디지털 연결로 간섭 및 지연이 없는 로컬 음성 통신을 제공한다.
또한, 아스트로 커멘드 센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모든 입력 및 출력 레벨, 노이즈 게이트, 사이드톤을 조절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EQ를 저장 및 공유할 수 있다.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은 프로 토너먼트와 같은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차폐 스피커 태그, 인조 가죽 노이즈 캔슬링 이어 쿠션, 쿠션형 헤드밴드 및 분리형 음성 마이크가 포함된 모드킷을 추가하여 차폐 소음 방지 헤드셋으로 변형할 수 있다.
VR 게이머의 경우 A40 TR은 HTC 바이브, 오큘러스, PS VR에 완벽하게 적합하며 몰입형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PS4 사용자는 A40 TR 헤드셋을 컨트롤러의 3.5mm 잭에 직접 연결하여 스테레오 사운드와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다.
로지텍 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은 “아스트로는 프로 게이머 및 게임 마니아를 위한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을 제작하는 선도적인 e스포츠 브랜드이다”라며, “콘솔 게임용 헤드셋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고 있는 아스트로를 인수함으로써 PC 게임용 헤드셋에서의 선도 브랜드인 로지텍 G와의 시너지 효과로 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오디오 장비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사진제공: 로지텍 코리아)
▲ 헤드셋과 믹스앰프 프로 TR (사진제공: 로지텍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