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T,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주제곡 실린다
2019.01.27 13:17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골수팬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쁜 소식이 찾아왔다. '슈퍼로봇대전 T'에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 주제곡이 수록되는 것이다.
지난 26일,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타이페이 게임쇼 2019'에서 진행된 '슈퍼로봇대전 T 스페셜 스테이지 IN 타이페이 게임쇼 2019'에서 2차 공식 PV를 공개했다. 일본어 공식 PV와 함께 이번 작품 주제가인 'Tread on the Tiger's Tail'을 부른 '잼 프로젝트(JAM Project)'의 영상 메시지가 공개됐는데, 영상에선 잼 프로젝트가 일본어 외에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버전의 주제가를 녹음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잼 프로젝트는 '원피스', '드래곤볼Z', '원펀맨'과 같은 유명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부른 그룹이며,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주제가 역시 줄곧 불러온 것으로 유명하다. 일본어 버전 외에 다른 나라 언어로 직접 부른 주제곡은 이번이 처음이며, 본작 주제곡인 'Tread on the Tiger's Tail' 한국어 버전은 2차 PV에서 일부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슈퍼로봇대전 T'는 전면 한국어화 과정을 거쳐 3월 20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카우보이 비밥',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무한궤도 SSX', '낙원추방', '마법기사 레이어스' 등 신규 출전작과 함께 '기동전사 Z건담' 등 기존작을 더해 애니메이션 25종이 등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