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까지 한국어화, 보더랜드3 9월 13일 국내 출시 확정
2019.04.04 11:24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슈터루터 시리즈 차기작인 '보더랜드 3'를 오는 9월 13일 PS4, Xbox One, PC로 한국어화 해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보더랜드 3'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수많은 총기, 항성간 스릴 넘치는 모험이 특징인 '보더랜드' 시리즈 최신작으로, 최근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에서 특유의 혼란스럽고 격렬한 액션을 선보인 바 있다.
게임 내에는 네 명의 볼트 헌터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하며, 게이머는 이 중 한 명을 선택해 각자가 보유한 독특한 기술 트리와 능력을 활용해 적을 상대하게 된다. 모험 중 다양한 총기를 수집하고, 친구와 함께 미치광이 적을 물리치며 이야기를 진행해나가게 된다. 게임 스토리와 캐릭터, 장비를 비롯한 상세 정보는 오는 5월 2일 게임 플레이 공개 이벤트 생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은 그간 '보더랜드' 시리즈에 보내 준 국내 게이머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시리즈 최초로 음성과 자막, UI까지 전면 한국어화를 지원한다.
‘보더랜드 3 에디션’ 디지털 버전은 금일(4일)부터 각 디지털 플랫폼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으며, 패키지 예약 구매에 대한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기본 게임을 포함해 황금 무기 스킨 및 무기 장신구 등 예약 구매 보너스를 제공하며,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에는 다양한 추가 팩과 모드, 예약구매 보너스가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슈퍼 디럭스 에디션에는 디럭스 에디션의 모든 보너스 디지털 콘텐츠와 예약 구매 보너스는 물론 네 개의 캠페인 DLC와 버트 스탤리온 무기 스킨, 무기 장신구 및 수류탄 모드, 보더랜드 3시즌 패스가 포함된다.
'보더랜드 3' PC 버전은 9월 13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기간 독점 출시되며, 2020년 4월부터 스팀 등 다른 PC 디지털 스토어에서도 판매된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랜디 피치포드 CEO는 "지난 수 년 동안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열정과 창의력, 애정을 쏟아 보더랜드 3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번 작품은 시리즈 역사상 가장 크고 야심찬 게임이 될 것이다”며 "보더랜드 3는 시리즈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보내는 헌사 같은 타이틀이지만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도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보더랜드' 시리즈는 첫 작품 출시 이후 전세계적으로 4,100만 장 이상 판매됐다. 특히 전작인 '보더랜드 2'는 2012년 출시 후 6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월간 활성 플레이어(MAU) 10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