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공식 한국어 지원 시작
2019.05.14 10:35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공식 한국어화 패치가 완료됐다. 이번 한국어화 패치는 PC판을 기준으로 적용됐으며, 콘솔 버전 적용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11일(토),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PC판 공식 한국어화가 완료됐다고 스팀을 통해 전했다. 이번 패치로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속성-언어 변경을 통해 한국어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만약 한국어가 표기되지 않으면 스팀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면 된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지난 2017년 9월 출시됐으며, 전작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이 H2 인터렉티브를 통해 PS4 버전 한국어화가 진행된 데 반해 이번 작품은 PC와 콘솔 버전 모두 공식 한국어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에 발매 직후부터 팀왈도에 의해 비공식 한국어화가 진행됐다. 이후 개발사인 라리안 측에서 기존 한국어화를 진행하던 팀왈도 측 번역자 일부와 함께 공식 한국어화 작업을 시작했고, 지난 3월 말 한국어화 작업이 마무리돼 한 차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의 정식 후속작으로, 전작에서 호평받은 게임성을 더욱 발전시키며 메타크리틱 94점을 기록하는 등 RPG 마니아 사이에서 남다른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스토리텔링 분야에 있어 남다른 공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게임 내 언어 난이도가 높아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한국어 패치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