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톨로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설명회 진행
2019.05.15 17:50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온톨로지는 지난 11일, 서울창업허브 대강당에서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온톨로지의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개를 듣기 위해 게임 업계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관사인 체이너스 남궁 단 COO는 “온톨로지 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일반 게임 개발자, 일반 게임사와 블록체인 게임사 모두에게 오픈된 행사”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블록체인 게임사에게는 세계적으로 가장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높은 온톨로지 기반의 추가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며, 일반 게임사와 게임 개발자에게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학습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온톨로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는 퍼블릭 블록체인 시스템을 지원하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퍼블릭 블록체인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고, 프로토콜 그룹과의 체인 네트워크 간의 협업을 지원한다. 게임 부문에서도 개인 자산을 토큰화하고 경제적으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날 음악 블록체인 플랫폼인 뮤지카 허상민 CTO는 온톨로지를 활용해 개발 중인 리듬게임을 소개했다. 허상민 CTO는 “리듬게임에 블록체인을 적용한 이유는 아티스트들이 직접 곡을 올려 그 곡이 게임이 되고, 그 곡을 아티스트의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에서, 일정 비율로 아티스트와 팬 간 정산의 투명성 확보를 위함이다”라고 설명했다.
온톨로지X블록체인 게임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공식 사이트(바로가기)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