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캐릭터 성장 특화 시즌 서버 '잠룡' 오픈
2020.01.10 18:2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0일,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에 올해 첫 업데이트 '청매자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시즌 서버 '잠룡'을 열었다. 잠룡에서는 더 빠르게 캐릭터를 키울 수 있으며, 메일 6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원한다. 아울러 전투력, 공력, 논검 상위 10위 안에 들면 480만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잠룡 서버는 운영 종료 후 천하 서버에 통합된다.
이와 함께, 신규 전투 용병 '소사매'를 선보였다. 30일 간 용병을 키우면, 일부 능력치를 캐릭터에 전환시킬 수 있다. '소사매' 육성 방식에 따라 다른 능력치를 얻으며, 수업과 유람을 통해 능력치를 쌓아 '합심무공' 스킬을 얻으면 연속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 T8 장비 재료 보상이 있는 신규 던전 '파천뢰'를 추가했다. 흑굴의 우두머리 '사왕'을 구출하는 스토리가 담긴 던전으로, 감옥을 지키는 '귀신포쾌-양', '종룡-황' 등 보스 몬스터와 공자우의 의붓형 '심고홍' 최종 보스가 등장한다.
이 외에도, RvR 콘텐츠 방파 리그전 '천지풍운', 새로운 항해 콘텐츠 '천룡성', 머리염색 기능, 신규 신병 '대비부'와 '목엽비도'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2월 2일까지 소사매를 입양하면 '심왕-홍연(사매)', '교본 선물' 등을 지급하고, '사매 속성 초기화권', '<내공공격> 조각 x50' 등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코인을 매일 하루 1개씩 제공한다.
이어서 천룡성과 천지풍운에 참여하면 '항해폐', '흑오열염포', '공헌도', '천지풍운 우계 전투지역 선물상자' 등을 지급한다.
또한, 새로 도입된 '프리미엄 보상 서비스' 시스템에서는 매달 최근 3개월 동안 누적된 마일리지에 따라 최대 130만 원 상당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1월에는 2019년 8월부터 누적된 마일리지 기준으로 등급을 부여해 혜택을 적용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