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프로젝트레드, 사이버펑크 2077 다음 위쳐 신작 만든다
2020.03.12 17:0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D프로젝트레드를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위치에 올려놓은 위쳐 시리즈는 게임 자체도 크게 성공했고, 작년에는 게임이 원작으로 삼은 소설을 기반으로 한 넷플릭스 드라마도 인기를 끌며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다.
아울러 현재 CD프로젝트레드는 올해 9월에 출시될 또 다른 기대작 사이버펑크 2077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사이버펑크 2077 제작이 완료되면 다음 작품으로 위쳐 시리즈 신작 개발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해외 게임 전문지 유로게이머 폴란드는 11일(현지 기준) CD프로젝트레드 아담 키신스키(Adam Kiciński) CEO와의 인터뷰를 통해 사이버펑크 2077 다음 게임으로 위쳐 프렌차이즈 신작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을 보도했다.
인터뷰를 통해 그는 “이미 다른 싱글 플레이 게임을 위한 작업을 시작했다. 다가올 차기작에 대해 비교적 명확한 콘셉트를 잡아놓은 상태다”라며 “사이버펑크 2077 개발이 완료되는 즉시 다음 타이틀 제작에 뛰어들 예정이다. 자사는 두 가지 세계를 가지고 있고, 이 세계에 대한 게임을 만들고 싶다. 따라서 계획된 모든 게임은 위쳐 혹은 사이버펑크다”라고 말했다.
CD프로젝트레드가 계획 중인 위쳐 신작은 위쳐 3 뒤를 잇는 후속작은 아니다. 이 회사는 이전에도 쓰론브레이커, 궨트 등 위쳐 IP를 기반으로 한 다른 게임을 선보인 바 있다. 아울러 현재 위쳐 신작은 사이버펑크 2077 개발팀과 다른 소규모 팀에서 준비하고 있으며, 사이버펑크 2077 팀은 게임 출시 후에도 추가 콘텐츠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이번에 물망에 오른 위쳐 시리즈 신작은 싱글 플레이에 기반을 둔 위쳐 IP 게임이라는 것 외에 공개된 정보가 없다. 다만 사이버펑크 2077은 오는 9월에 출시되기에 올해 안에 또 다른 위쳐 게임을 완성해 발매하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즉, 위쳐 신작 출시 시기는 2021년 이후가 되리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아울러 올해 연말에는 소니와 MS가 각각 자사 차세대 콘솔 PS5와 Xbox 시리즈 X를 출시한다. 위쳐 신작 출시 시점은 내년 이후로 예상할 수 있기에 신형 콘솔로도 게임이 발매될 가능성이 열려 있다. CD프로젝트가 준비하는 위쳐 신작이 어떤 게임일지, 출시 시점과 지원 기기는 어떨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