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켄디에 눈이 사라지고 기차가 달린다, 배그 시즌 7 시작
2020.04.23 11:15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펍지가 23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업데이트를 비롯한 시즌 7를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
펍지는 최근 비켄디 세계관을 공개하며 유저들의 다양한 해석과 궁금증을 불러모은 바 있다. 새로워진 비켄디에서 유저들은 공룡 컨셉의 다이노랜드, 버려진 기차와 화물 컨테이너가 쌓인 기차 기지 등 새로운 랜드마크와 은폐 및 엄폐가 가능하도록 지형물이 추가된 전장을 탐험할 수 있다. 또한 세 대의 외곽 순환 열차와 여섯 대의 내륙 왕복 열차를 이용해 전장 곳곳을 이동하며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맑거나 눈이 내리는 날씨 속에서 전투를 펼치게 되며, 맵 전반적으로 눈이 제설되면서 기존 스노우 바이크 및 스노우 모빌 대신 이륜 및 삼륜 오토바이 등 일반 차량을 이용하게 된다.
이 밖에도 신규 총기 ‘모신 나강’이 비켄디와 에란겔에 추가됐다. 모신 나강은 ‘Kar98k’와 성능, 사용 탄약, 부착물은 같지만 고유한 외관과 사운드를 자랑해 유저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업데이트와 함께 ‘서바이버 패스: 한랭전선’이 시작돼, 보다 풍성한 시즌 7을 경험할 수 있다. 시즌 미션은 세 가지 트랙으로 구성돼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하나씩 공개된다. 이외 미션 난도가 점점 증가하며 완료 시 많은 경험치를 보상받는 프로그레스 미션, 생존 테마의 고난도 챌린지 미션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과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또한, 패스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맵 곳곳에 스폰되는 상자 속 디스크를 획득, 커뮤니티 미션을 달성해 인게임 스킨 보상을 받고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