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없는 배트맨게임, '고담 나이츠' 드디어 공개
2020.08.23 13:48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배트맨 아캄 시리즈 팬들이 고대하던 신작이 드디어 공개됐다. 배트맨의 후계자들이 등장하는 '고담 나이츠'가 그 주인공이다.
WB 게임즈 몬트리올은 23일, DC 팬돔 행사를 통해 신작 '고담 나이츠'를 공개하고 트레일러와 게임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했다. 고담 나이츠는 배트맨의 후계자인 배트걸, 레드로빈, 레드후드, 나이트 윙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이다. 기존 배트맨 게임 시리즈 세계관인 아캄 버스에는 속하지 않는 새로운 작품이며, 배트맨 코믹스 중 하나인 올빼미 법정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트레일러 영상은 배트맨과 그의 조력자인 제임스 고든이 사망한 뒤 그의 후계자들이 브루스 웨인으로부터 비밀 영상을 받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배트맨의 메시지를 받은 4명의 영웅들은 슈트를 차려입고 고담시를 지키기 위해 나서게 된다. 각 영웅은 곤봉, 톤파, 단봉, 권총 등 자신만의 무기를 지니고 있으며, 협력 플레이를 통해 독특한 액션을 선보일 수도 있다. 영상 말미에는 빌런인 미스터 프리즈와 이번 작품의 주요 흑막 올빼미 법정의 탈론이 등장한다.
함께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 따르면 이번 작품은 싱글 플레이와 2인 협동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아캄 시리즈 특유의 묵직한 액션보다는 각 캐릭터의 특징과 개성이 살아있는 다채로운 움직임이 눈에 띈다. 게임 개발을 총괄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패트릭 레딩과 플로어 마티는 "배트맨이 사라진 후 배트 패밀리가 저마다의 방식으로 고담의 악과 싸워나가는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고담 나이츠는 오는 2021년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