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매시 브라더스에 마인크래프트 참전
2020.10.03 11:4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닌텐도 대표 격투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에 MS 얼굴마담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닌텐도는 10월 1일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출전 소식을 전했다. 영상에서는 게임에 등장하는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4종과 캐릭터 특징 등을 살펴볼 수 있으며, 곡괭이로 벽을 뚫고 나와서 마리오를 깜짝 놀라게 하는 마인크래프트 특징을 잘 살린 연출이 눈길을 끈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에 등장하는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는 스티브, 알렉스, 좀비, 엔더맨까지 4종이다. 이 중 스티브와 알렉스는 다른 스킨을 씌운 캐릭터가 3종씩 등장한다. 즉 외형적으로는 1P부터 8P까지 총 8종의 마인크래프트 캐릭터가 있는 셈이다.
영상에 따르면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는 원작처럼 곡괭이로 땅을 파서 재료를 모으고, 이 재료로 블록을 높이 쌓거나 필요한 아이템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마인크래프트 특유의 복셀 그래픽을 살린 맵도 영상에 담겼다.
마인크래프트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3일 진행되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방송에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사쿠라이 마사히로 디렉터가 출연하여 마인크래프트 캐릭터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마인크래프트 캐릭터 4종은 신규 파이터를 포함한 추가 콘텐츠를 묶어 판매하는 ‘파이터 페스 Vol.2’에 포함되며, 정확한 추가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