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스포츠 베팅 게임 '한게임 승부예측' 출시
2020.11.11 14:03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NHN은 자사의 20년 웹보드 게임 노하우를 접목한 스포츠 베팅 게임 ‘한게임 승부예측’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야구9단과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 등을 개발한 NHN 빅풋에서 제작한 한게임 승부예측은 게임 내 재화를 활용해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게임이다. 실제 전세계 스포츠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맞힐 경우 배당률에 따른 게임 머니를 제공한다.
한게임은 자사의 웹보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스포츠 예측 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축구, 야구, 농구 등 대중적인 인기 스포츠 외에도 아이스하키, 테니스, 탁구 등 50종 이상의 방대한 종목을 제공해 선택권을 넓히고, 국내 뿐 아니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메이저리그(MLB), 미국 프로농구(NBA)와 같은 글로벌 인기 리그도 모두 포함한다.
스포츠 예측 항목은 승무패, 핸디캡, 언더 오버를 포함해 120여종에 달한다. 이용자는 경기 당 결과 예측을 다양한 항목에서 선택해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 경기 내에서도 여러 항목을 조합해 높은 수준의 예측이 가능한 '크로스', 전반전 혹은 1쿼터 등의 결과를 제공해 빠른 호흡으로 게임을 즐기는 '스페셜', 실제 경기가 시작된 후 상황을 지켜보며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는 '라이브' 등도 제공한다.
스포츠 베팅 게임은 스포츠 경기 승패를 예측해 보상을 받는 방식의 게임으로, 스포츠 토토와 비슷한 방식이지만 현금이나 환전 가능한 재화가 아닌 환전 불가능한 사이버 머니만 사용한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이전까지 국내에서 서비스가 불가한 종목이었지만, 지난 3월부터 합법적 가이드 하에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환전 시장이 대놓고 형성돼 있어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주장도 나온 바 있다.
한게임 승부예측은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웹페이지에서 바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