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게임인가? 블리자드 미공개 신작 개발자 구인
2021.12.27 10:3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블리자드가 AAA급을 지향하는 멀티플레이 미공개 신작을 준비 중이다. 관련 개발자 구인공고에 따르면 오픈월드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계획 중임을 짐작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자체 채용공고를 통해 미공개 신작 리드 콘텐츠 디자이너를 구인 중이다. 이를 통해 블리자드는 ‘미공개 AAA 멀티플레이 프로젝트 콘텐츠를 기획하고, 구현할 재능 있고 열정적인 인재를 찾고 있다’라며 ‘산란(spawning)과 만남, 월드 이벤트, 환경과 관련된 스토리텔링에 대한 응집력 있는 비전을 구축하고,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여러 분야 팀과 협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주요 경력 사항으로 현대 AAA 멀티플레이 타이틀에서 오픈월드 혹은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하고, 구현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아울러 주 역할을 설명하는 부분에 설득력 있는 주변 행동과 흥미로운 전투 진입을 만들어내기 위한 생명체를 기획한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보면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적들이 자리한 오픈월드를 배경으로 고유한 스토리를 전개해나가는 멀티플레이 타이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채용공고에 따르면 이 미공개 신작은 PC, 콘솔을 기반으로 한다. 이 외에 공개된 내용은 없으며, 블리자드 기존 IP를 기반으로 하는지, 새로운 IP를 토대로 하는지도 발표되지 않았다. 다만 기존에 블리자드가 오픈월드 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을 선보인 적이 없기에, 이번 미공개 신작이 본격적인 개발 단계에 돌입한다면 블리자드 입장에서도 색다른 도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7월에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피소된 사내 성범죄 이슈와 주요 개발자 이탈로 창사 이래 최대 위기를 맞이한 블리자드가 분위기를 전환할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