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할인과 체험판, 몬헌 라이즈∙선브레이크 떴다
2022.06.14 11:1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 몬스터 헌터 라이즈 관련 상품 4종이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기세를 높였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는 오는 30일에 신규 확장팩 ‘선브레이크’가 발매되며, 14일 진행된 캡콤 쇼케이스 직후 할인이 시작되며 판매에 탄력이 붙은 것으로 보인다. 할인 판매 대상은 몬스터 헌터 라이즈 기본 버전과 몬스터 헌터 라이즈 디럭스 에디션이다. 기본은 49% 할인된 3만 4,070원, 디럭스 에디션은 52% 할인된 4만 4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신규 확장팩 선브레이크는 오는 15일부터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체험판이 배포된다. 체험판에서는 초보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 퀘스트와 천룡 라이젝스, 확장팩 메인 몬스터 멜-제나 토벌 퀘스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선브레이크를 통해 열리는 신규 필드 밀림과 새로운 엑션 요소인 신속 교체 등을 시험해볼 수 있기에 선브레이크 구매를 고려 중인 헌터라면 직접 확인해 볼만하다.
이 외에도 지난 12일에 스팀에 출격한 중세 액션 게임 쉬벌리 2가 강세를 이어갔고, 언틸 던 개발진의 공포 신작 쿼리를 비롯해 V 라이징, 엘든 링 등 기존작이 TOP 10을 지켰다. 싱글 게임에도 발매 후 장기간 판매량 1, 2위를 지켰던 엘든 링은 이후 등장한 신작에 자리를 내주고 물러나는 모양새다.
한편,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로스트아크가 88만 727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로스트아크는 글로벌 시장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현지에서 봇 유저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기에 현재 수지가 100% 실제 유저라 장담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아울러 일반 유저들이 봇 유저 증가를 지적하며 접속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기에 관련 문제에 대한 단호한 조치가 요구되고 있다. 아울러 오는 20일까지 무료로 배포되는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가 전일보다 약 2배 늘어난 13만 8,580명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