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뒷마당에서 살아남기, 그라운디드 정식 출시
2022.10.06 16:30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020년 7월 앞서 해보기로 나온 생존게임 그라운디드가 2년이 지난 2022년 9월 28일 1.0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이후 일주일 이상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정식 출시에서는 마무리되지 않았던 스토리 모드가 완성되어 전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신규 지역 어퍼 야드가 추가되면서 새로운 보스 사마귀를 포함해 다양한 생명체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장신구와 지팡이 등 신규 장비, 건물을 제작할 수 있는 레시피도 추가되었다.
그라운디드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아우터 월드 등으로 유명한 옵시디언에서 개발한 생존게임으로 공개 당시부터 주목받았다. 아이들이 개미만큼 작아지면서 그 원인을 찾으며 원래대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그렸으며, 마당 앞에서 생존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호평받았다.
앞서 해보기부터 정식 출시까지 편의성과 밸런스 패치 등 꾸준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그라운디드는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2만 7,926명 참여, 85% 긍정적)’으로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벌레를 무서워하지 않는 게이머라면 생존, 건축, 크래프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한 뉴 월드가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시작하며 전 세계 판매 9위를 차지했다.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언턴드의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3만여 명 감소하며 5단계 내려간 15위를 기록했다. 이거 페이데이 2가 4만 9,788명을 기록해 19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