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크로스 플레이 지원, 심즈 신작 공개
2022.10.19 11:15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드디어 심즈 시리즈의 신작이 공개됐다. 이번 신작은 특별히 PC와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EA는 19일, 유튜브를 통해 비하인드 심즈 서밋 방송을 진행했다. 심즈와 관련된 여러 소식이 나온 이번 방송 말미에선 새로운 심즈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심즈 5라는 넘버링 대신에 르네상스, 부활 등의 의미를 담아 '프로젝트 르네'이란 이름으로 공개된 이번 신작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로도 즐길 수 있다. 더 정확히는 공간이나 플랫폼에 상관없이 어떤 기기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친구들과 같은 공간을 공유하고 꾸미는 것도 가능하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실제로 PC에서 상대방이 방을 꾸미는 과정을 모바일로 직접 확인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가 가능함을 볼 수 있다. 더불어 부활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심즈 3에 있다가 사라진 여러 커스터마이징 기능들이 돌아왔다. 가령, 가구의 색상이나 패턴을 마치 전문가처럼 설정하고 배치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가구라도 침대의 헤드보드나 발판 등 세부적인 부분도 하나하나 디자인하고 교체할 수 있다.
특히나 이번 작품은 자신의 공간이나 작품들을 보다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것도 보다 자유롭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프로젝트 르네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와 개발 과정은 심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근차근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조만간 소규모 그룹을 대상으로 앞서 해보기 버전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