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 사흘간 1만 2,000여명 방문했다
2022.10.27 11:3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태국게임쇼 2022 한국공동관에 1만 2천여 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태국게임쇼는 올해 15회째를 맞는 동남아 최대 규모 게임행사다. 올해는 3일간 총 16만여 명이 방문했고, 이는 2019년보다 약 2만 명 이상 증가한 수치다. 태국은 동남아 전체 게임시장 21%를 차지한다고 분석되고 있다.
올해 태국게임쇼 한국공동관에는 ▲BSS컴퍼니 ▲링게임즈 ▲맘모식스 ▲그램퍼스 ▲슈퍼플래닛까지 5개 기업이며, B2C 전시 중심으로 운영됐다. 링게임즈 신동혁 팀장은 "태국 현지에서 예상보다 많은 관심으로 인해 우리 게임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찻찻 시티판 방콕 시장도 한국공동관에 방문해 맘모식스의 '갤럭시티 어스: 방콕(Galaxity Earth: Bangkok)'을 직접 체험했다. 갤럭시티 어스-방콕은 방콕을 배경으로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이 밖에도 현지 게임 인플루언서와 협력해 국내 참가사 게임을 유튜브, 트위터, 틱톡 등에 소개했다.
한편, 콘진원은 현지 기관, 투자기업을 비롯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과 한국공동관 참가사와의 만남을 주선했다. 디지털경제진흥국(Digital Economy Promotion Agency)과는 태국 진출 기업에 대한 지원을 논의했고, ▲태국게임협회 ▲게임퍼블리셔 아시아소프트(Asiasoft)와 아시아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플레이파크(Play Park) ▲태국 2위 규모 암호화폐거래소 비트쿱(Bitkub) ▲NFT 전문 투자 및 엑셀러레이터 DTC 마케팅 그룹 등 20여 개 기업과 퍼블리싱, 투자, 마케팅에 대해 논의했다.
콘진원 이양환 게임본부장은 "이번 태국게임쇼 참가로 동남아시아 현지 이용자에게 K-게임이 얼마나 매력적인 콘텐츠인지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흥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행사 참가, 비즈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K-게임의 활로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