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마 정신줄 나승훈 작가, 매직 30주년 컬래버 공개
2022.11.07 11:09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해즈브로 게임 부문 자회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7일,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 두 번째 30주년 아트 컬래버 삽화를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는 네이버 웹툰 '놓지마 정신줄'로 유명한 나승훈 작가와 함께 했다. 18일 정식 출시되는 신규 확장팩 '형제 전쟁(The Brothers War)’을 배경으로 하며 블레이징 테일(Blazing tale)이라는 작품명으로 일반 버전 및 변형 캐릭터 버전이 공개됐다.
블레이징 테일은 형제 전쟁 스토리 속 미쉬라 군대 생물을 불길 속을 달리는 금속 짐승으로 묘사했다.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느낌을 주는 블레이징 테일을 캐릭터로 표현한 버전은 형제 전쟁 특유 디젤펑크 감성을 앞세웠다.
컬래버 삽화는 기계 장치(Construct) 토큰 카드로 제작해 매직 공식 매장에서 증정된다. 형제 전쟁 드래프트 부스터 및 세트 부스터 박스 구매자에게 일반 버전 토크 카드 1장, 콜렉터 부스터 구매 시 일반 버전과 변형 캐릭터 버전 토큰 카드를 1장씩 준다. 이번 카드는 정규 세트에 포함되지 않고 국내 프로모션용으로 한정 수량만 제작된다.
매직 30주년 기념 아트 컬래버 토큰 카드 및 증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매직 공식 게임 라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직 핵심 세트인 형제 전쟁은 하이 판타지 차원과 매직 초창기 세계관을 기반으로 '우르자'와 '미쉬라' 두 형제의 전쟁을 중심으로 서사가 전개된다. 미래 배경 스토리는 올해 9월 출시된 도미나리아 유나이티드로 시작된 매직 스토리 아크를 잇는다.
한편, 이번 매직 30주년 기념 컬래버에 참여한 나승훈 작가는 3년 만에 신태훈 작가와 함께 하는 네이버 웹툰 '놓지마 정신줄' 시즌 3를 11월 8일부터 연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