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 가족캠프 등, 콘진원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선정
2022.11.22 14:1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2일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2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인정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관 공로를 인정해주는 제도다. 콘진원은 지역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고 평가됐다.
대표 활동으로는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 및 가족 간 소통 기회 확대를 위한 게임문화 가족캠프 ▲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콘텐츠 창작자 초청 스토리텔링 콘서트 콘텐츠도서관 북페어 ▲지역 아동센터 대상 콘진원 지원 애니메이션 상영회 콘텐츠 나눔행사 등이 있다.
이어서 친환경, 지역문제 해소 등에서 사회공헌활동도 이어왔다. 우선 ▲가치, 그린 캠페인 ▲폐전자기기 수거 캠페인으로 탄소배출 1.8t을 저감했고, ▲장애인식 개선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해 사회적 소수자에 대한 인식 개선을 진행했다.
지역사회 문제 해소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 현안에 접근하기도 했다. 콘진원과 전남 소재 7개 공공기관은 가치 공유의 장이라는 협의체에 참여해 공공기관 보유 인프라와 지역사회 공헌 수요를 매칭하고 있다. 해당 협의체는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2022년 실행 의제로 선정된 바 있다.
협의체를 통해 콘진원은 ▲전남지역 청소년 대상 생리대 꾸러미 기부 ▲주거 취약계층 대상 안전 환경조성 꾸러미 전달 ▲지역 소상공인 대상 역량 강화 교육 ▲아동양육시설 재원생 대상 농업 체험·친환경 교육 등을 수행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공공기관은 민간기업 이상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할 의무를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 기업과의 협력 및 협의체 구성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발굴하는 ESG 가치 확산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