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휴먼 한유아, 친환경 자선 바자회 수익금 전액 기부
2022.12.27 18:47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27일, 스마일게이트 메타휴먼 한유아가 '희망친구 기아대책’(이하 기아대책)과 함께 진행한 자선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을 '행복한 나눔'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나눔은 기아대책이 설립한 사회적 기업으로 기부금은 제로 웨이스트 수공예 제품 제작 비용으로 사용된다.
한유아가 진행한 친환경 자선 바자회는 지난 10월 서울시 성동구에서 진행된 행사로, 리사이클링과 제로 웨이스트 지구의 환경을 생각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한유아는 해당 바자회에서 뮤직비디오 등 촬영 중 입은 의상과 사용한 소품을 기부했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메타휴먼 한유아 홍보대사와 많은 아티스트들이 지구 환경 보호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러한 자원 재활용 바자회는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주고, 색다른 방식으로 지구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한유아 홍보대사와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촌 이웃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유아는 “평소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는데,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친환경 제품을 제작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대해 나가고 최근 사회적 흐름인 제로 웨이스트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