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시나가 커버 모델, WWE 2K23 오는 3월 17일 정식 출시
2023.01.25 17:30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오늘 25일, 2K는 ‘비주얼 콘셉트(Visual Concepts)’가 개발한 레슬링게임 WWE 시리즈 최신작 WWE 2K23이 3월 17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의 커버 모델은 WWE 슈퍼스타이자 WWE 2K23 사운드트랙 프로듀서를 맡은 ‘존 시나’로 알려졌다.
WWE 2K23은 WWE 시리즈 고유한 특징 외에도 신규 콘텐츠와 함께 여러 기능이 개선됐다. 먼저 2K 쇼케이스에서는 존 시나의 커리어 스토리가 다뤄지며, 플레이어가 주인공 존 시나의 경쟁자가 되어 링에 오를 수 있는 기능 등이 시리즈 최초로 추가됐다. 더불어 나란히 놓인 두 개의 링 위에서 3대3, 4대4 싱글 플레이 혹은 멀티 플레이 매치가 가능한 워게임즈 모드도 새로 업데이트 됐다.
팀 빌딩 모드인 마이팩션에서는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나오는 신규 카드 팩과 목표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된다. 이러한 모드와 콘텐츠를 보다 현실감 높게 즐길 수 있도록, 정교한 그래픽과 뷰 고정 기능 등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존 시나는 "WWE 2K23 쇼케이스에서 나의 커리어 스토리를 전하게 돼 기쁘다. 이번 컨셉으로 2K는 WWE 2K 시리즈에 활력을 불어넣는 일을 해냈다”라며, “WWE 2K23의 커버를 장식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그렉 토마스(Greg Thomas) 비주얼 콘셉트 대표는 "슈퍼스타 존 시나처럼, 비주얼 콘셉트 팀도 WWE 2K 프랜차이즈의 품질을 증명하기 위한 도전에서 물러나지 않았다”라며, “WWE 2K23는 성공적인 게임의 기본 요소에 많은 것이 보충된 게임이다. 특히 이번 2K 쇼케이스와 워게임즈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WWE 2K23은 PS4/5, Xbox One, Xbox X|S, 스팀으로 출시되며 추가 DLC가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과 아이콘 에디션은 오는 3월 14일에, 일반 구성인 스탠다드 에디션과 PS5를 비롯한 상위 콘솔 기종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크로스 젠 에디션은 3월 17일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