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오른 아토믹 하트, 평가 ‘매우 긍정적’
2023.02.21 14:19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21일 오전 8시 스팀으로 출시된 신작 아토믹 하트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에 올랐다. 디젤펑크 기반 특유의 매력있는 분위기와 매끄러운 최적화로 유저 평가도 ‘매우 긍정적’으로 호평이다.
아토믹 하트는 먼드피쉬(Mundfish)가 만든 디젤펑크풍 스타일 액션 어드벤처 신작이다. 게임의 배경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홀로 전쟁을 치러야 했던 대체역사 세계의 소련이다. 소련은 세체노프 인조 전기 저장 장치 ‘폴리머’라는 신소재를 발견해 이를 바탕으로 로봇 공학적으로 엄청난 기술 발전을 이뤘다. 거듭된 향상으로 최첨단 로봇 제어 시스템 가동을 며칠 앞두고 모종의 사건으로 로봇이 반란을 일으켜 인간을 사냥하기 시작하고, 주인공 P-3 요원은 괴물로 변해버린 이들을 저지하고 앞으로 나아가면서 원인을 찾아가게 된다.
주인공은 폴리머 장갑을 이용한 초능력으로 물을 쏘아내거나 전기로 감전시키고 적을 얼려버리는 등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여기에 마체테 형태의 칼이나 소방용 도끼부터 시작해 권총, 소총을 비롯한 일반 총기부터 소형화된 레일건까지 여러 무기를 활용해 적을 상대해야 한다.
게임은 오후 1시 기준 스팀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437명 참여, 85% 긍정적)’을 받았다. 출시 초반이긴 하지만 디젤펑크 특유의 분위기와 장갑을 활용한 액션 등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과 더불어 포스포큰, 와일드 하츠 등 최적화 문제로 혹평을 받은 것에 반해 매끄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용과 같이 유신! 극이 9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3가 7위로 출시를 앞둔 게임들이 순위권에 모습을 선보였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호그와트 레거시 동시접속자 수가 41만 6,766명으로 전일 대시 10만 명가량 감소해 5위로 내려갔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6만 1,655명으로 20위를 차지해 오랜만에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