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개발자 지원 솔루션, 슈퍼소닉 대규모 업데이트
2023.02.21 16:13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유니티는 21일,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플랫폼에 대규모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데이터와 인사이트 및 지식 접근성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정보로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슈퍼소닉의 ‘화이트박스’ 접근 방식을 한층 강화했다.
업데이트에 포함된 주요 도구는 레벨 애널리틱스, 크래시 센터, 시장성 도구, Wisdom Next SDK 등 총 4종이다. 해당 도구는 게임 퍼블리싱 간소화와 자동화로 타깃 유저에게 게임이 잘 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레벨 애널리틱스는 레벨 별 성과를 맞춤형을 보여줘, 레벨 디자인 적용에 필요한 리소스를 최소화한다. 크래시 센터는 게임의 현황을 점검해 프로토타입의 성과 저하 사유 분석에 도움을 줘, 개발자들이 버전, 기기 유형, 지리적 위치, OS 버전을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끔 한다.
시장성 도구의 광고 소재 배치 및 도달률 등을 포함한 핵심 성과 지표(KPI)를 분석해 타깃 유저 유입에 도움을 준다. Wisdom Next SDK는 슈퍼소닉의 모든 도구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로, 초기 온보딩 과정의 속도를 높이고 게임 출시 시기에 맞춘 도구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 성장 관리 시간을 절약하고 개발에 더 많은 리소스를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의 슈퍼소닉 총괄인 나다브 아쉬케나지(Nadav Ashkenazy)는 “이번 슈퍼소닉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에서 좋은 성과가 나타난 부분과 그렇지 못한 부분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에 더욱 편리하고 투명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라며, “슈퍼소닉의 궁극적인 목표는 개발자들이 더 나은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그들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업데이트에 대해 소개했다.
유니티의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슈퍼소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