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IP로 제작된 '마력 척결관' 출시, 스팀 평가 '매우 긍정적'
2023.04.19 11:07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속 데마시아 왕국을 배경으로 탈출 마법사 사일러스를 주인공으로 한 RPG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가 19일 PC(스팀, 에픽스토어, GOG)와 콘솔(PS5, PS4,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됐다.
마력 척결관은 리그 오브 레전드 IP로 제 3 개발사가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Riot Forge)'를 통해 출시된 작품으로, '문라이터'를 만든 스페인 인디게임 개발사 디지털 선에서 개발했다. 한국어 자막과 음성을 공식 지원해 국내 유저들도 진입장벽 없이 즐길 수 있다.
마력 척결관은 도트 느낌으로 구성된 2D RPG로, 사일러스가 데마시아의 거짓된 평화에 맞서 복수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상세히 다뤄지지 않았던 데마시아 왕국 내 다양한 장소가 상세히 그려졌으며, 사일러스의 배경 스토리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에서 사일러스는 상대의 주문을 강탈하고 사슬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등 원작과 흡사한 메커니즘으로 등장한다. 실제로 '갈고리 돌진'으로 지형을 빠르게 이동하거나 공격을 회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은신처(기지)에서 임무를 완수해 강력한 동료를 영입하고 그들과 연계 공격을 사용하거나, 주문을 구매해 사일러스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더 다양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마력 척결관은 일반판과 디럭스 에디션, 컬렉터 에디션으로 나뉘어 발매됐다. 디럭스 에디션에는 은빛날개 보급 상자, 아늑한 동굴 장식, 강탈한 주문 및 해방된 자 스킨 등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이 담겨 있으며, 컬렉터 에디션에는 사일러스 실물 스태츄, 럭스 코믹스 특별판, 디럭스 아트 프린트 등이 지급된다. 에디션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마력 척결관은 스팀에서 전 세계 최고 판매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유저 리뷰 역시 19일 기준 '매우 긍정적(82% 긍정)'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