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과 체험판 배포, 스팀 잠입 게임 축제 25일 열린다
2023.07.24 11:2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국내 기준으로 오는 25일 새벽 2시부터 스팀 잠입 게임 축제가 열린다. 잠입 플레이를 테마로 한 게임 다수에 대한 할인 판매와 체험판 배포가 예고되어 있다.
스팀 잠입 게임 축제는 25일 새벽 2시부터 8월 1일 새벽 2시까지 1주 간 진행된다. 잠입이 주요 플레이 요소인 게임부터, 여러 방식 중 잠입을 지원하는 게임까지 폭넓게 다룬다. 아울러 앞으로 스팀에 발매될 신작 참여도 예고되어 있다. 기존 출시작은 할인 중심으로 하고, 미출시 타이틀에 대해서는 체험판 배포를 기대해볼 수 있다.
전체 목록은 25일 축제 시작 후 공개되며, 지난 21일 공개된 예고편 영상을 통해 일부를 살펴볼 수 있다.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 스트레이, 아웃라스트 등 잠입 플레이 중심으로 진행되는 타이틀부터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다잉 라이트처럼 잠입 플레이도 가능한 액션 게임도 포함된다. 이를 토대로 범위가 상당히 넓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한편, 스팀에서는 잠입 게임 축제 외에도 각기 다른 테마로 열리는 공식 행사를 진행 중이다. 대표적인 행사인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물론 미스터리, 퍼즐, 스포츠를 주제로 올해 열렸고, 잠입 게임 이후에도 비주얼 노벨, 전략, 할로윈 공포 등이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