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풍 배경과 고양이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주목을 받았던 신작 ‘스트레이’가 일주일 넘게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1위를 지키고,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는 등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7월 20일 출시된 스트레이는 이틀 전인 18일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1위에 올라 일주일이 넘게 순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3만 8,000명이 넘는 리뷰가 등록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 긍정적(3만 8,622명 참여, 97% 긍정적)’을 유지하며 전 세계 집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 7월 25일 오전 1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사이버펑크 풍 배경과 고양이라는 독특한 조합으로 주목을 받았던 신작 ‘스트레이’가 일주일 넘게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1위를 지키고,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는 등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7월 20일 출시된 스트레이는 이틀 전인 18일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1위에 올라 일주일이 넘게 순위를 지키고 있다. 또한 3만 8,000명이 넘는 리뷰가 등록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 긍정적(3만 8,622명 참여, 97% 긍정적)’을 유지하며 전 세계 집사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스트레이는 지하에 있는 사이버펑크 풍 도시에 떨어진 고양이가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그곳에서 만난 작은 동료 드론과 함께 고양이의 시선으로 모험 중간에 발생하는 위험을 헤쳐 나가며 도시의 비밀을 알게 된다.
▲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 중이다 (사진 출처: 스팀 게임 페이지)
▲ 스트레이 스크린샷(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스트레이의 주된 인기 요인은 세밀하게 묘사된 고양이의 액션에 있다. 고양이를 직접 이동시키거나 특유의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 외에도 버튼을 누르면 ‘야옹’하고 울음소리를 내거나 벽이나 바닥을 스크래쳐로 사용하고, 높은 곳에 위치된 물건을 떨어트리는 동작 등 실제 고양이가 보여주는 모습을 인게임에서 잘 구현했다.
여기에 사이버펑크 풍 배경을 통한 스토리가 더해지면서 메타크리틱과 오픈크리틱 평점 모두 84점을 받으며 호평 중이다. 제작진은 게임 제작에 영감을 받은 고양이를 공개하면서 애정을 드러냈는데, 이런 모습이 스팀 랜선 집사들에게 잘 전달되었다고 볼 수 있다.
▲ 게임 제작에 영감을 준 실제 고양이 모델(사진 출처: PS 블로그)
그 외 화물선 업데이트와 할인을 앞세운 노 맨즈 스카이가 2위를 차지해 사후 지원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할인 버프를 받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3도 4위까지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주말 접속자 수가 증가한 페이데이 2가 20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