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실사 드라마, 내년 4월 12일 시즌 1 공개
2023.10.24 11:1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폴아웃 온 프라임은 지난 23일(국내시간) 공식 X(트위터)를 통해 24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10월 23일은 폴아웃 팬들에게 ‘폴아웃 데이’라는 특별한 기념일이다.
폴아웃 드라마는 프라임 비디오에서 방영 및 제작하는 폴아웃 시리즈의 영상화 작품이다. 지난 2020년 아마존에 의해 처음 발표됐으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동생이자 웨스트월드, 다크 나이트 제작에 참여한 조너선 놀란과 토드 하워드가 제작에 참가한다고 전해졌다. 시즌 1은 총 10부작으로 방영된다.
배우로는 앤트맨과 와스프, 본 아이덴티티 등에 출연한 월튼 고긴스,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징크스 성우를 맡은 엘라 퍼넬, GTA 3에서 도널드 러브의 성우를 맡은 카일 맥라클런 등이 출연한다.
이번 영상은 핍보이의 부트 스크린을 시작으로, 화면 속 볼트 보이가 직접 출시일을 타이핑하는 방식으로 공개됐다. 내년(2024년) 4월 12일 공개되는 폴아웃 드라마의 배경은 볼트 33으로, 프라임 비디오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로스 앤젤레스에 위치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폴아웃 시리즈는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의 오픈월드 RPG로, 핵으로 인해 멸망한 세상을 그리고 있다. 높은 자유도와 방대한 텍스트, 핵전쟁 이후의 암담한 근미래를 세밀하게 표현하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