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앗긴 색을 되찾아라, 그라비티 신작 '웨토리' 출시
2023.10.26 17:4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그라비티는 26일 로그라이크 신작 웨토리(Wetory)를 스팀, 닌텐도 e숍, 스토브인디에 출시했다.
웨토리는 카툰 그래픽을 앞세운 3D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발에서 물감이 나오는 주인공이 악당에게 빼앗긴 세상의 모든 색을 되찾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다룬다. 타일맵, 장애물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적을 공격하고 회피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색마다 고유한 특성을 살린 스킬트리도 활용할 수 있다.
게임스컴 2022 베스트 인디 게임 Top 10, 도쿄게임쇼 2022 글로벌 인디 게임 파이널리스트에 선정된 바 있으며, 2년 연속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인기상 1위를 수상했다.
그라비티는 26일 오전 10시부터 11월 2일 오전 10시까지 스팀 스크림 축제 더 리벤지에 참가해 전세계 유저들을 위한 Wetory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팀에서 Wetory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그라비티 원치균 콘솔 사업 PM은 "전세계 많은 유저분들께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Wetory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기존의 게임들과는 전혀 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스팀에서는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는 만큼 유저분들께서 재미있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총 17종이다. 이 외 자세한 내용은 웨토리 스팀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