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아웃 감독과 협업, 코지마 히데오 신작 'OD' 발표
2023.12.08 11:5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코지마 히데오의 신작 'OD'가 발표됐다. 영화 겟 아웃으로 잘 알려진 조던 필 감독과 협업하며 게임 그 이상의 새로운 미디어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OD는 8일 열린 더 게임 어워드 2023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1분 40초 분량 영상을 통해 소피아 릴리스, 헌터 샤퍼, 우도 키에르까지 게임에 등장하는 배우 3인이 연기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실존하는 인물을 사실적으로 구현한 모델링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이번 타이틀은 Xbox 게임 스튜디오와 공동 개발한다.
현장에 직접 방문한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OD에 대해 분명한 게임이지만, 영화 혹은 새로운 형태의 미디어가 될지도 모른다고 소개했다. 실제로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도 '플레이어와 스크리머(SCREAMERS)를 위해'라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기에, 영화적인 요소를 결합해 공포스러운 스토리를 전달하는 게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코지마 히데오 감독과 협업하는 조던 필 감독도 현장에 방문했다. 그는 코지마 감독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영광이며, 메탈 기어 솔리드 2를 플레이한 후부터 그의 팬이 됐다고 밝혔다.
OD의 기종 및 출시 시기는 발표되지 않았다. 한편, 코지마 히데오 감독은 공포 영화 감독으로 잘 알려진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과 협업해 공포게임 P.T.를 추진했으나 개발 도중 무산된 바 있다. P.T.는 미완성작임에도 이후 출시된 공포 게임 다수에 영향을 미칠 정도로 큰 반향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