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 픽쳐스 제작,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방영 시작
2024.01.09 15:17 게임메카 김인호 기자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기대 속에 첫 방영을 시작했다.
도쿄 MX는 6일, 올해 1분기 신작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1화를 방영했다. 한국인 작가 추공의 웹소설 ‘나 혼자만 레벨업’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으로, 시즌 1 기준 총 12화 구성이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러스, 넷플릭스, 웨이브, 라프텔, 네이버 시리즈온, 애니맥스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원작 나 혼자만 레벨업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재된 웹소설로, 재능 없는 E급 헌터 ‘성진우’가 전 세계 헌터 중 유일하게 시스템과 레벨업 능력을 각성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다룬다. 연재 당시 카카오페이지 내 최고 인기를 자랑했으며, 웹툰과 게임 등 다양한 영역으로 미디어 믹스 되기도 했다.
이번에 방영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나가시케 슌스케가 감독을, A-1 픽쳐스가 제작을 맡았다. 특히 A-1 픽쳐스는 ‘소드 아트 온라인’, ‘일곱 개의 대죄’,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4월은 너의 거짓말’,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등을 선보인 바 있는 만큼, 많은 기대를 받았다.
다만, 1화에 대한 평가는 다소 엇갈리고 있다.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팬들은 “작화나 연출이 확실히 훌륭하다”, “배경 설명이 깔끔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전개가 너무 평이하다”, “원작 팬이 아니면 매력이 떨어진다” 등의 부정적인 반응도 보였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방영 기념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오는 21일까지 웹툰, 웹소설 등 작품 감상 회차에 따라 단행본, 굿즈 세트, 캐시 뽑기권, 카카오 이모티콘, 치킨, 노스페이스 롱패딩 등을 추첨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웹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