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에 돌아온 시리즈 신작, 철권 8 정식 출시
2024.01.26 11:39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26일 액션 격투게임 ‘철권 8(Tekken 8)’을 PC(스팀), PS5, Xbox 시리즈 X/S로 발매했다. 게임은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
철권 8 은 미시마 헤이하치의 패배로 철권 토너먼트에서 이어진다. 미시마 카즈야는 데빌의 힘을 사용해 세계 정복의 야욕을 드러내며, 주인공 카자마 진은 이 맞서 다시 한번 철권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된다. 미시마 사가는 메인 스토리모드 ‘더 다트 어웨이큰스’에서 다뤄지며, 총 32명 캐릭터의 스토리가 소개되는 캐릭터 애피소드 모드도 준비됐다.
철권 8에는 총 32명의 캐릭터가 참전한다. 공격성을 강조하는 신규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어 히트 시스템, 레이지 등의 기능을 통해 새로운 공격 전술을 플레이 스타일에 반영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아수세나, 빅터, 레이나 등 3명의 완전 신규 캐릭터도 등장한다. 또한 초심자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기술을 배우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스타일을 도입했다.
또한 아케이드 모드, 슈퍼 고스트 배틀 등으로 싱글플레이가 강화된다. 아케이드 모드는 새로운 싱글 플레이어 모드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여러 다른 오락실을 모험하면서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할 수 있다. 슈퍼 고스트 배틀에서는 플레이어의의 고스트, 플레이 데이터 기반 AI 파이터, 철권 파이트 라운지에서 다운로드한 다른 플레이어의 고스트 등에 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철권 8에는 로컬 대전, 온라인 랭크전, 플레이어 대전, 철권 볼 등 다양한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있다. 온라인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친구나 다른 플레이어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